작년 5월, 운동의 운자도 모르는 상태에서 단지 살을 빼고 싶은 마음으로 스포애니를 방문했습니다. 30분가량 자세한 상담 후, 운동과 식단을 통해 체지방률은 낮추고 골격근량은 높이는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피티 한 달 차엔 생전 처음 느껴본 근육통으로 인해 사실 살이 빠지는지 신경 쓸 겨를도 없었습니다. 두 달차 넘어갈 땐 식단을 포함하여 운동까지 잘 병행했더니 오를 건 오르고 내려갈 건 잘 내려간 인바디와 눈바디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1년간 꾸준히 해온 결과, 18.5kg의 골격근량으로 시작했던 저는 현재 22kg으로 약 3.5kg 증가했습니다. ‘꾸준함이 답이다!’라는 말이 가장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이렇게까지 변화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강*준 트레이너 선생님 덕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선생님의 수업 루틴은 항상 스트레칭을 통해 워밍업을 충분히 한 후 본 운동에 들어갔고 정해진 50분이라는 시간 동안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매번 컨디션 확인과 정확한 자세 체크, 자극점 찾기 등 많은 신경을 써주시고 운동 중 헷갈리거나 궁금한 점들을 질문하면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알아듣기 쉽게 막힘없이 답변해 주셨습니다. 또 운동뿐 아니라 하루하루 먹는 식단까지 피드백 해주시는 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약 20년간 아침 식사를 거르고 살았던 저는, 선생님 덕분에 잘 짜인 클린 한 식단으로 삼시 세끼를 해결할 수 있었고 생활 패턴이 많이 바뀌면서 이제는 그것이 일상이 되게 해주셨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식단 속에는 인스턴트나 밀가루 등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은 당연히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멘탈이 무너질 때도 있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이런 시기를 겪은 분들의 경험을 들려주시거나 1~2주에 한 번은 치팅 데이라는 시간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제 자신과의 싸움 속에서 아등바등 댈 때 항상 매의 눈으로 관심을 가져주신 선생님 덕분에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다시 태어나게 해준 스포애니 의정부역점 역시 제 삶의 시발점입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을 말하자면 트레이너 선생님들의 ‘인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인사성과 친절한 말투가 몸에 배어있으시고 모든 회원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계시다는 것을 ‘나도 한마디 개선사항’을 통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의견 하나하나 조치 결과를 공개해 주시고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는 모습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런 점들 덕분에 스포애니 의정부역점을 믿고 꾸준히 다닐 수 있었습니다.
<바디프로필 후기>
저에게 바디프로필은 죽기 전에 언젠가 찍어서 복권 당첨 돼보자! 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작년 11월에 선생님께서 한 번 찍어보면 어떻겠냐고 말씀해 주셔서 정말 정말 많은 고민 끝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인인 저에겐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고 결정한 것이 절대 아닙니다. 그래도 결과를 알 수 없는 복권을 긁어보고 싶은 마음에 도전하였습니다.
촬영 날짜는 넉넉히 110일 정도 잡고 시작했지만 코로나 2.5단계 격상으로 인해 헬스장 금지령이 내려졌고 거의 50일은 홈트로, 남은 50일은 헬스장에서 운동했습니다. 언제 끝날지 모를 홈트를 하면서 멘탈 잡기가 매우 힘들어서 선생님께 포기해야겠다고 몇 번 말씀드렸습니다. 그럴 때마다 그것도 못 참냐라는 쓴소리가 아닌 조금만 더 힘내보자는 격려의 말씀을 매번 해주셨고 저를 포기하지 않으시는 선생님을 생각하면 감히 포기할 수가 없었습니다. 촬영 20일 정도 남았을 때부턴 눈 떠서 눈 감기 전까지 24시간 동안 짜증 한 바가지에 체력도 바닥난 상태라 다 때려치우고 싶었던 저를 이끌고 가주신 강*준 선생님은 최고의 트레이너이십니다. 솔직히 선생님 아니었으면 시도는커녕 촬영 한 달 앞두고 포기했을 겁니다. 내년에 촬영할 바디 프로필도 강*준 선생님께 맡길 예정입니다:)
처음엔 운동에 관심도 없었고 피티에 대한 편견이 있었는데 선생님 덕분에 몸도 생각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만큼 저는 현재 피티 수업에 만족하고 투자할만한 가치가 된다고 생각하여 재등록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후기를 쓸 땐 장단점이 모두 있어야 신뢰가 갈 텐데 아무리 생각해도 단점을 찾을 수 없어서 작성하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혹시나 등록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다면 전문적인 지식으로 즐겁고 맛있게 가르쳐주시는 강*준 선생님을 꼭! 꼭! 꼭! 강력히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등록하고 후회하는 일은 절대 없을 거라고 감히 제가 장담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저는 제 목표를 향해 꾸준히 운동할 것이고 목표를 이룬 뒤에도 유지하기 위해 더 열심히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