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복싱, 스쿼시, 수영 등 다수의 운동을 접했지만 정작 제 몸에 맞는 운동을 찾지 못해 여러 헬스장을 전전하곤 했습니다. 그러다가 약 6달 전에 처음 스포애니를 알게 되어 등록했습니다. 처음에는 근력운동에 대한 의지와 자신감도 없어 그저 ‘런닝 머신 좀 뛰어야지’라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최승진 트레이너 선생님과 상담을 받고 나서 pt를 하기로 결심했고, 선생님과 함께 운동한 시간은 기대 이상의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만성 어깨 통증을 달고 있었습니다. 늘 어깨와 목 부분이 무겁고 아파 생활이 불편했습니다. 아마 학창시절 때부터 습관이 된 잘못된 자세와 늘 한쪽 어깨로 가방을 매고 다녔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저에게 선생님께서는 맞춤형 솔루션을 주셨습니다. 기존의 획일화된 운동법이 아닌, 제게 알맞은 운동법과 패턴으로 심했던 어깨 결림도 완화됐고, 근력 운동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운동마다 어떤 근육에 자극이 가게 되는지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운동의 필요성도 더욱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마 선생님과 수업이 없었더라면 저는 제 몸에 오히려 해가 되는 운동방식을 그대로 이어갔을지도 모릅니다.
본인의 몸에 꼭 필요한 운동을 모른 채, 잘못된 운동법으로 운동을 하고 계시거나, 본인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운동법과 패턴을 알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최*진 선생님이 여러분의 인생 트레이너가 되어 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