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쌤한테 운동을 처음 배우고 무한한 신뢰감으로 100회를 추가 등록하여 열심히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사정상 주 1회 PT 수업을 받고 있지만 수업 만족도는 이전보다 더 높아서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어요..
이전에는 전반적으로 내 몸을 쓸 수 있는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체계적으로 습득했다면, 현재는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강화 운동과 부위별 응용 운동을 더 익혀서 혼자서도 많이 생각하며 루틴을 짤 수 있게 해주십니다.
나는 약하다..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으면 어디가 어떻게 약한지, 또 어디는 강한지 정확히 분석해서
계속 앞으로 스텝을 밟아가게 해주시는데, 수업 중에 찍어 주시는 영상이 엄청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부위별, 시기별로 잘 정리된 영상들을 보면 보완할 점이 더 잘 보이고
개인 운동할 때도 옆에 계시는 듯한 외롭지 않은 느낌까쥐 받습니다.
잘 호흡하기, 복근 잡기, 발 무너지지 않기 등등.. 개인적으로 어려워했던 부분을 잘 잡아가고 있는 느낌이 좋습니다.
요새는 발목이 무너지지 않고 발가락에 어떻게 힘을 줘야하는지 발 운동을 따로 하고 있는데
재활 중인 운동 선수를 케어해주시는 의사 같기도 합니다.
조금이라도 생각없이 동작만 하고 있으면 어디에 힘 안 주고 있다, 어디를 어떻게 만들라 바로 오더 들어옵니다.
직관의 슈퍼 ‘N’ 인간형이라 비유, 뉘앙스가 중요한데, 어떤 생각을 가지고 이 동작을 해야하는지 물어보면
질세라 찰떡 같은 설명을 해주십니다. 재밌떠요
사실 운동을 시작한 것은 잘 놀고 먹기 위함이었는데, 이렇게 꾸준히 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의도는 불순하였지만 선생님의 체계적인 가르침이 운동이라는 취미를 깊고 오래 가져갈 수 있게 해준 것 같아 많이 감사드립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