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는 체력이 너무 안 좋아 항상 피곤하고 , 상체에 근력이 없어 일자목과 굽은등으로 통증이 있어 도수치료를 계속 다니며 치료를 받고 있었습니다.
도수치료가 아닌 운동을 통해 바른 체형을 갖고 싶어서 스포애니에서 피티를 받게 되었습니다. 중간에 선생님이 한 번 바뀌었는데 전에는 제가 상체가 약해서 많이 힘들어해서 하체 위주의 운동으로 스쿼트만 했던 것 같습니다. 상체가 약해서 몸이 좋지 않았던 것인데 계속 하체운동만 해서 그런지 목과 어깨가 아픈 것이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양 선생님과의 첫 수업에서 선생님이 제 동작을 몇 번 보시더니 제가 상체가 많이 약하고 고관절이 안 좋은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고관절이 안 좋다는 말은 들어본 적이 없었는데 도수치료 선생님한테 가서 말씀드렸고 보시더니 고관절도 치료가 필요한 상태였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이전에는 하지 않았던 상체 운동을 직접적으로 했고 도수치료를 받을 때 고관절을 같이 치료받았습니다. 그랬더니 어깨 아픈 것이 많이 좋아졌고 고관절 치료를 병행하며 피티를 받았더니 고관절도 함께 좋아졌습니다!
또한 수업 후에 베드에 누워 어깨랑 목, 등을 풀어주셨는데 그 때 마다 뼈도 맞춰지는 느낌이고 목도 항상 시원해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원래 어깨가 너무 아파 근육이완제를 먹었었는데 피티를 받고 난 후 도 거의 먹지 않은 것 같아요!
무조건 땀을 많이 흘리고, 강도가 높은 피티가 아닌 재활과 건강을 위해 피티를 받고 싶었던 저에게 너무 꼭 맞는 선생님이셨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양 선생님을 칭찬합니다!